차이를 넘어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든다

안성시 유공자 시상,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대대적 개최

 안성시는 양성평등주간(7.1~7.7)을 맞이하여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 인식개선을 위해 지난 8일 안성시민회관에서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주관으로 21회 안성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해 권혁진 시의회 의장, ·시의원, 언론인, 기관·사회단체장 및 여성단체 회원 등 시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안성시는 매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여 성 평등과 여성정책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여성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사회구현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표창하고 있는데, 시상식에서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안성시 여성기업인 연합회 장금선씨(공도읍), 어머니 자율방범대 최순자씨(안성1), 안성성폭력상담센터 진민현씨(안성3)안성시 양성평등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여성발전유공상엔 소비자교육중앙회 안성시지회장 임옥화씨(안성2), 전국농가주부모임 안성시연합회장 이현숙씨(일죽면)가 수상했고,,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한 최우수 단체장상에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조경자씨(대덕면), 최우수 임원상에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총무 김은희씨(연지동), 모범단체 및 모범 다문화가정상에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여성회 전정예씨(금광면), 웬티쏸옌씨(죽산면)가 각각 수상했다.

 황은성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여성단체협의회 노고를 치하하고 여성과 남성, 남성과 여성, 그 차이를 넘어 남녀노소 모두가 차별 없는 건강한 관계를 통해 우리사회가 더 단단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언론인 겸 방송인 유인경씨를 초청하여 여성과 아동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회를 갖고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양성평등 주간은 지난 1일부터 7일간으로 이 기간 동안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주력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