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점심시간에 학교 현관에서 전교생 약 2백 명을 대상으로 나라사랑 페이스페인팅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순수하게 학생자치회에서 결정하고 기획, 진행했는데 첫날에는 1,2학년이, 21일에는 3,4학년이, 23일 경우 5,6학년이, 끝날에는 추가 희망자들이 페이스페인팅을 받았다.
4~6학년 각 학급에서 그림에 소질이 있는 학생 24명이 페이스페인팅 어린이 화가로서 활동했다. 4학년 화가들은 1,2학년에게, 5학년 화가들은 3,4학년에게, 6학년 화가들은 5,6학년에게 그림을 그려 주었다.
4~6학년 학급 임원 및 전교 임원 24명은 진행요원으로서 행사 진행 및 질서지도를 담당했다. 페이스페인팅의 주제는 우리나라의 상징인 태극기, 무궁화, 한반도 지도와 독도, 한글 자모, 우리나라 대표 음식(김치, 비빔밥, 된장찌개)등이며, 총 32개의 도안이 준비되어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었다.
죽산초 5-2 이혜빈 어린이는 “페이스페인팅은 참 좋았다. 우리나라의 꽃인 무궁화 그림이 정말 예뻤다. 세종대왕도 캐릭터 인형 같았고, 자랑스러운 태극기에는 우리의 문화가 느껴졌다.”고 말했다. 죽산초 5-2 홍민우 어린이는 “페이스페인팅이 재미있었고 또 해보고 싶다. 친구들이 직접 그려주었기 때문에 더 좋았다. 나라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나라사랑 페이스페인팅을 통해 어린이들은 나라사랑의 마음을 고취하고 선후배 간의 정을 돈독히 하게 되었으며, 학교는 즐거운 곳이라는 인식을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