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

초·중·고교생자유민주 통일교육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회장 류원형)는 지난 18일 명륜여자중학교(교장 백승철) 전교생을(519) 대상으로 초,,고교생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하였다.

 최복화 탈북여성 통일 안보강사의 통일에 대한 필요성 및 북한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이야기하며, 남한 학생과 북한학생들을 비교 설명하며 유익한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복화 강사와 학생들이 함께 통일을 기원하며 부른 하늘바라기는 선생님들로 하여금 미소 짓게 하였다.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는 매년 안성시관내 초..고교학생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 및교직원 선생님에게도 좋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 류원형 회장은 6.25를 겪지 않은 우리 학생들에게 요즘 국가 안보위협의 증가에 따른 나라 사랑의 힘을 기를 수 있는 계기와 청소년 통일준비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태도와 가치관을 계속 배양시켜 나갈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