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모범단체 안성 jc 행복사랑 장수사진 촬영

친할머니처럼 다정한 효도 모습에 눈물 글썽

 안성청년회의소가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복사랑 장수사진을 찍어주는 봉사활동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을 해 어르신들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고 밝혔다.

 지난 5일과 12일 이틀 동안 안성 느티나무 휴(대표 박희수)와 소속회원 스튜디오에서 관내 어르신 그리고 요양원에서 지내는 어르신들을 초대해 다과상과 함께 헤어, 메이크업과 함께 예쁜 한복을 준비해 가장 즐겁고 예쁜 모습을 간직하시라는 의미로 촬영을 해 참가 노인들을 즐겁게 해주었다.

 안성청년회의소 이욱재 회장은 저희 신조에 봉사가 인생에 가장 아름다운 사업임을 우린 믿는다란 표어가 있지만 어르신들과 함께 즐겁게 보내는 이 시간이 봉사라기 보단 즐겁게 소통 할 수 있는 시간이 되는게 더 좋은 것 같다.”라고 전하며 매해 더 좋은 행사로 지역 어르신들과 즐겁게 소통하고 싶다. 노력하겠습니다.”고 전했다.

 느티나무 휴 박희수 대표는 본인도 이 청년회의소 28대 회장으로 지금 젊은 회원들이 이 지역을 위해 이런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만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도 있지만 봄에 열리는 안성시민을 위한 자전거 타기 행사라든지 유소년 축구대회 라든지 많은 지역민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촬영하는 동안 안성청년회의소 회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른신들 한 분 한분을 옆에서 부축하며 친할머니처럼 다정하게 말벗을 해주는 모습을 보고 안성지역 요양원 어르신들은 손자들의 손을 꼬옥 잡듯 연신 눈물을 흘리며 너무 기분이 좋아서 눈물이 난다.”라며 회원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계속 하는 눈물겨운 광경으로 보는 사람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