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 양국 농업전문 교육기관 손 맞잡아

한경대학교, 신장농업대학 9일 교류협정 체결

 국립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와 중국 신장농업대학(Xinjiang Agricultural University)이 지난 9일 한경대학교 총장실에서 학생 및 학술교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니와서 애산(Ainiwaer Aishan) 교수 등 신장농업대학 관계자 5명은 9일 한경대학교를 방문하여 태범석 총장과 남기웅 농업생명과학대학장, 최일신 교수를 만나 협정을 체결하고 실질적인 교류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신장농업대학교는 한경대학교에 매년 교환 학생을 파견하며, 방학 중에는 대학 내에 한국어 단기 연수 프로그램도 운영하겠다는 적극 적인 의지를 내비쳤다.

 최일신 한경대학교 동물생명공학과 교수는 “한경대학교는 농업학교로 시작한 농업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류협력이 결실을 맺는다면 양국의 농업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장농업대학은 중국 우루무치에 위치한 국립 대학교로 1952년에 설 립됐다. 약 2만 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인 이 대학은 중국 농업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농업 심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