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속 “아름다운 하루” 개최

“나눔과 순환의 문화를 마을 곳곳에 전파”

안성교육지원청 교직원, 학부모, 학생 참가 나눔 문화 실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은 9월 10일 비룡초등학교 어울림문화 축제 행사장 내에서 내혜홀초(교장 장성자), 공도중(교장 정광채), 아름다운가게(운영위원장 윤남희)와 함께 “아름다운 하루”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안성교육지원청과 내혜홀초, 공도중학교의 교직원과 학부모,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뜻 깊은 애정으로 나눔의 손길을 전달하고자 자발적으로 기증품을 기부하여 진행하고, 수익금은 안성의 소외받는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페이스페인팅, 비즈 공예활동 등 행사부스를 직접 운영·관리하면서 학생 중심, 현장 중심의 안성교육을 실현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어울림 문화축제 속에서 학생들에게 나눔의 문화를 전파하고, 자원순환을 통해 창출되는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판단하고, 생각하는 배움의 기회를 얻어 공교육의 실질적인 변화를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름다운 하루는 기부 받은 물품을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주변 의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지원 프로그램으로 9월 10일 토요일 낮 12 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비룡초등학교 안성 문화예술 어울림 축제 행사 장 내(운동장)에서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