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은 할 수 없다(?)… 우리도할수있어요!”

안성경찰서,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한길학교 입상자 격려, 위문품 전달

 안성경찰서(경찰서장 김종식)는 관내 지적장애학생 특수학교인 한길학교 학생 6명이 2016년 제12회 스페셜올림픽 코리아 전국하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을 축하하고, 장애인 요양시설인 ‘한길마을’에 쌀과 라면 등 위문품을 전달, 폭염을 녹이는 미담이 되고 있다.

 한길학교 이권희 학생이 두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는 등 6명의 학생이 금메달 4개와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달성하는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기 때문이다.

 안성경찰서 김종식 서장은 한길학교 학생들의 등굣길 안전을 돌보는 등 평소 한길학교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있던 중, 낭보를 접하고, 학교 관계자들과 학생들을 초청해 학생들에게는 직접 메달을 목에 걸어주며 축하 선물을 전달하며 축하해 준 뒤 곧 이어 ‘한길마을’에 쌀과 라면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한창섭 한길학원 이사장은 “평소 안성경찰서에서 장애인 인권보호와 안전보호에 많은 도움을 주셨는데, 이렇게 학생들을 격려해주고 장애인 보호시설인 한길마을에 위문품도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며 고마움의 뜻을 나타냈다. 안성경찰서와 한길학교의 아름다운 우정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기 대해 본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