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Wee센터 학부모교육도 함께해요

안성 Wee센터 부모교육 통해 행복한 가정, 학교생활 유도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정진권)는 지난 22일 안성 관 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관내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두그루아동청 소년상담센터 소장 임진영 박사(숙명여대 아동복지학 아동심리치료 석·박사)가 ‘자녀의 인성발달을 돕는 가족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녀의 발달 과정에 따른 올바른 부모-자녀 관계 및가족 놀이 활동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서 안성 관내 학부모가 자녀의 발달과정에 따 른 특성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자녀 양육방법을 학습함으로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의사소통기술을 획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안성교육지원청 정진권 교육장은 “안성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학생 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 다. 가정의 올바른 양육 울타리 안에서 발달하고, 학교의 바람직한 교 육 울타리 안에서 성장하는 것이 안성 학생의 행복한 가정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방향이라고 생각한다. 아이의 행복은 부모의 행복이 다. 열심히 배워서 아이들의 행복한 가정을 책임져주시기 바란다.” 라 고 하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