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초등학교(교장 안중경)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서 가족성장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성초는 올초부터 꾸준히 평생교육을 운영하여 원예활동, 목재체험, 문학기행, 가족야영캠프 등을 추진하여 왔다. 특히 모든 프로그램에 부모와 자녀는 물론 조부모와도 함께 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이 흔치 않은 요즘 잔잔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우리 가족 Change Move 힐링 프로그램’은 작년 안성초 학부모회에서 2회로 추진했던 교육으로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가 높고 재교육 요청이 많아 금년에는 4회로 증설하여 운영한다.
학교에서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아동심리동작치료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교육에 참가하고 있는 학생, 부모, 조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점점 확산되는 가족구성원의 개별화로 가족간 대화 단절은 물론, 개인주의 심화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요즈음 가족공동체에 대한 관계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특히 주가 되는 무용동작치료는 심리적·신체적 이완은 물론 예술을 통한 자기표현 및 공감으로 신체와 정신의 건강을 회복하여 가족간의 친밀감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교육에 참가한 전종현(5-5) 학생의 아버지는 “바쁜 회사 일정으로 마지막까지 참가 여부를 고민했지만 정작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니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어서 오랜만에 가족 모두가 마음껏 웃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벌써부터 다음주 Change Move 시간이 기대된다.” 라고 말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안성초등학교 안중경 교장은 “가족간 긍정적 소통을 통한 가족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하여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내실있는 평생교육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