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서부무한돌봄, ‘꿈꾸는 놀이터’ 사업비 공모선정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동·청소년 인재육성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크팀(팀장 유원근)2016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인아동·청소년 인재육성 지원사업수행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101148백여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선정된 꿈꾸는 놀이터사업은 안성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가정의 경제적 빈곤이나 기타요인에 의해 꿈을 포기하지 않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학업지원, 바이올린, 플루트, 배드민턴 교육과 함께 자아성장 프로그램인 자원봉사활동, 체험활동, 나눔교육 등을 추가로 진행한다. 더불어 위기가정의 경우 위기 상황을 해소할 수 있도록 통합사례관리를 병행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유원근 팀장은이 사업을 통해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꿈이 있는 아동·청소년들에게 교육기회를 동등하게 제공하고, 재능을 키워 인재 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무한돌봄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위기가정 사례관리 전문기관으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취약가구구 뿐만 아니라 기부 및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단체, 개인은 안성시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070-8915-209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