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초등학교, <다섯 뭍 여섯 바다> 시집 출간

‘안성초등학교 느티나무 학생 저자 만들기 프로젝트’

 안성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드는 시집 <다섯 뭍 여섯 바다>가 제 1회 혜산 박두진 독서한마당에 맞춰 출간되었다.

 시집 <다섯 뭍 여섯 바다>는 안성초등학교 20회 졸업생인 혜산 박두진 선생께서 탄생 100주년이 되는 올해, 학생 작가로서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자 하는 느티나무 학생 저자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되었다.

 안성초등학교의 느티나무 학생 저자 만들기 프로젝트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생활 주변의 소재를 사용한 시 쓰는 경험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풍부한 감성과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안성초등학교만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시집 제목 <다섯 뭍 여섯 바다>는 박두진 시인의 시 어서 너는 오너라싯귀에서 따온 것으로, 안성초에 자녀를 두고 있는 안성초 70회 졸업생이 본교 학생들이 장차 훌륭한 사람이 되어 오대양, 육대륙을 누비며 빛을 발했으면 한다는 바람이 담겨있다.

 271쪽 분량의 이 시집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꿈 희망, 일생생활에서 느끼는 자잘한 감동이 담겨있는 300여 편의 시가 실려 있다. 안성초등학교 안중경 교장은 발간사를 통해 “<다섯 뭍 여섯 바다>가 아름다운 품성을 지닌 행복한 어른으로 자라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랍니다.”며 시집에 담긴 희망을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