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롯데캐슬아파트 온라인투표서비스로 동별 대표자 선출

투표율 제고들에 따른 대표성 확보!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동네!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031일부터 111일까지 이틀 동안 안성롯데캐슬아파트 동별대표자(2개 선거구)선거에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서비스란 각종 단체의 선거에서 PC와 스마트폰, 일반휴대폰을 사용하여 투·개표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지원하는 것으로 편리한 투표 참여, 선거관리비용 절감, 개표결과에 대한 불신 해소 등의 장점이 있어 최근에는 정책 결정과 갈등 해소를 위한 의견수렴 분야까지 사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현장 투표 방식으로 진행되어 온 기존 민간선거의 경우 시간적·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선거인의 투표율이 매우 낮아 선출된 대표자의 대표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갈등이 증폭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온라인투표서비스를 활용하도록 적극 안내하였고, 안성롯데캐슬아파트 선거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불필요한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온라인투표를 진행하였다.

 안성롯데캐슬아파트 동대표 선거관계자는 지난 선거 대비 투표율이 대폭 상승하였으며, 차후 선거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정관·규약 등에 제도적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동주택(아파트) 선거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이나 학교, 각종 민간단체 등이 대표자를 선출하거나 정책 결정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경우에도 편리성과 정확성, 안정성을 갖춘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온라인투표서비스의 이용방법 확인 및 이용신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 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철도와 흥망성쇄를 겪어온 안성시
안성시의회 이관실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안성시의회 주관 ‘안성형 철도유치를 위한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의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관실의원은 ‘철도유치를 통한 안성의 균형발전과 성장기반구축’라는 주제로 안성의 철도역사와 현재의 교통현실, 그리고 안성형 철도유치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 의원은 “안성은 철도와 함께 흥망을 겪어온 역사를 가졌다. 안성이 여전히 버스와 자가용등 도로교통에 의존하는 현실로 인접도시 교통망이 제한적이면, 일자리를 이동하더라도 자동차로 출퇴근할 시간이 길어져 안성을 떠나게 된다”고 현재의 교통현실을 지적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부발선에 대해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부발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되지 못했고, 수도권내륙선은 예비타당성조사조차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그 원인을 “수도권지역과 비수도권지역의 평가방식이 다른데, 수도권에 있는 안성시는 평가항목(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중 지역균형발전 항목이 삭제된 평가 기준에서 인구밀도가 낮고 경제유발효과가 적어 BC값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수도권이면서 비수도권 수준의 경제적 타당성을 가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