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두진문학관, 박두진의 삶과 문학적 발자취를

조명할 수 있는 자료 공개 구입 추진

 안성시가 오는 하반기 개관 예정인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에서는 54일부터 안성 출신 시인 박두진의 삶과 문학적 발자취를 다층적으로 조명할 수 있는 박두진 관련 자료의 공개 구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입 대상 자료는 박두진 등단 문예지 문장(文章), 박두진의 작품이 실린 권 호 원본을 비롯하여 1954년 이전 출판된 문예지, 잡지 중 박두진 작품이 실린 권 호 원본, 박두진의 작품이 실린 1960년 이전 교과서, 박두진 친필 편지, 출판계약서, 박두진의 사진이 실린 안성공립보통학교 졸업앨범, 유품 등 박두진의 일생과 예술세계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 가운데 구입 대상 자료로 지정한 자료이다.

 또한 안성 출신 소설가 안국선(1878~1926)이 발표한 문학작품 가운데 광복 이전에 인쇄·출판된 자료 역시 구입하며, 구입한 자료는 박두진문학관 전시, 학술연구 및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료 구입 공고는 525일까지이며, 서류접수는 528일부터 6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매도 의사가 있는 개인이나 법인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여 방문접수, 우편접수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자료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구입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안성소식-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안성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정책팀 031-678-2505)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