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두진문학관, 박두진의 삶과 문학적 발자취를

조명할 수 있는 자료 공개 구입 추진

 안성시가 오는 하반기 개관 예정인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에서는 54일부터 안성 출신 시인 박두진의 삶과 문학적 발자취를 다층적으로 조명할 수 있는 박두진 관련 자료의 공개 구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입 대상 자료는 박두진 등단 문예지 문장(文章), 박두진의 작품이 실린 권 호 원본을 비롯하여 1954년 이전 출판된 문예지, 잡지 중 박두진 작품이 실린 권 호 원본, 박두진의 작품이 실린 1960년 이전 교과서, 박두진 친필 편지, 출판계약서, 박두진의 사진이 실린 안성공립보통학교 졸업앨범, 유품 등 박두진의 일생과 예술세계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자료 가운데 구입 대상 자료로 지정한 자료이다.

 또한 안성 출신 소설가 안국선(1878~1926)이 발표한 문학작품 가운데 광복 이전에 인쇄·출판된 자료 역시 구입하며, 구입한 자료는 박두진문학관 전시, 학술연구 및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료 구입 공고는 525일까지이며, 서류접수는 528일부터 6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매도 의사가 있는 개인이나 법인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여 방문접수, 우편접수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된 자료는 분야별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구입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안성소식-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안성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정책팀 031-678-2505)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