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공단 안성지사 ‘건강백세 운동교실’ 큰 인기

비용부담 없이 적합한 운동프로그램과 건강교육으로 건강생활 유도

 ‘평생건강 국민행복이라는 목표아래 국민의 건강주치의로 역할을 다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가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구현에 앞장서면서 참여자는 물론, 시민들로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

 안성지사는 새 사옥 건립과 함께 3층에 가입자 편의시설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쾌적하고 안전한 운동교실에는 러닝머신, 싸이클 기구 등을 설치하고 요가 등을 가르치면서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건강백세 운동교실에는 지역 내 운동을 희망하는 청·장년층 40여명을 1차로 모집해 요가 교실을 주 2회 저녁 630분부터 운영하고 있다.

 유병석 지사장은 우리 지사에서는 적합한 운동프로그램과 건강교육을 통해 안성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요가 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면서 지금 인생백세 시대라고 하지만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하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을 통해 심신을 바르게 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건강관리팀 심규리 주임은 항상 상냥한 얼굴에 특유의 친절 미소로 운동교실을 찾는 고객들을 따뜻하게 맞고 정성을 다해 열심히 도와주면서 운동 참가자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심규리 주임은 고객님들이 운동교실에 참여해 열심히 운동을 하신 뒤 건강해진 모습을 볼 때마다 저의 부모님의 건강해진 모습을 보는 것 같아 행복해진다면서 더욱 적합한 운동프로그램을 만들어 더욱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강백세가 꼭 되셨으면 좋겠다말하면서 방끗 웃는 모습이 마치 천사를 보는 것같이 아름다워 보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운동교실 참여 시 본인 비용 부담감이 없고, 유명 강사가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건강관리팀 문의 8056-026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