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보건소, ‘주말 출산준비교실’ 운영

3월 29일부터 부부 15쌍 선착순 모집

 안성시 보건소는 평일에 시간 내기 어려운 예비 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부가 함께하는 주말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주말 출산준비교실은 안성시에 거주하는 임신 15~36예비 부모들에게 임신과 출산에 대한 폭넓은 이해로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행복한 육아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 운영내용은 태교의 중요성과 방법 출산과정에 대한 이해 출산호흡법 임신, 태교, 출산, 육아에서의 아빠의 역할 임신중, 출산후의 요가와 마사지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요가와 마사지 방법을 병행하여 순산 도우미로서의 아빠의 역할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임신과 출산, 양육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비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상반기 주말 출산준비교실은 오는 29일부터 부부 15쌍을 선착순 모집하, 육은 46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안성시보건소 4층 다목적실에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보건소모자보건실(678-59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