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보건행정의 중심기관으로 사회적 가치실현과 국민건강 지킴이 활동 적극 참여할 터”

국민건강보험공단 한동훈 안성지사장 부임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장에 한동훈(57) 음성 지사장이 올 1월 1일자로 부임했다.

 한 지사장은 “역사와 전통이 있고 활기가 넘치는 희망찬 안성지사에서 근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 한다”며 “전 국민이 의료비 걱정 없는 건강보장과 건강수명 향상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를 통해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지킴이로서 누구나 편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안성지사를 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내·외부고객서비스 향상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원불편 해소에 역점을 두고, 관내 사회복지 연계사업에도 적극 참여해서 지역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국민보건행정의 중심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며 “어르신의 건강과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적극 발굴 지원하여 보험자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동훈 지사장은 충북 음성 출신으로 서초북부지사장과 음성지사장을 역임하였으며, “직원과의 소통을 우선으로 하는 조직관리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찾아 희망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에도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