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관내 유·초·중·고교 학생, 신학기 개학

안성교육지원청,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한 철저한 방역 준비로 안전한 등교 도출

 안성 관내 모든 학교가 3월 2일 오늘 개학식 및 입학식을 가졌다. 부모님 손을 잡고 안전하게 등교하는 아이들이 보였으며, 마스크를 쓴 아이들의 얼굴에는 등교의 설렘이 느껴졌다.

 아이들은 선생님들의 안내에 따라서 질서정연하게 손 소독을 하고 발열 체크를 받았으며 즐거운 모습으로 선생님을 만났다.

 안성 관내 학교들은 안정된 모습으로 2021학년도 학사일정을 시작하였고 코로나19를 예방하며 아이들을 맞이하기 위해 외부인 출입 금지, 등교 동선 관리(거리 두기 확인),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 등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켰다. 또한, 교실 입실 전 발열 체크를 통해 임상 증상이 있는지도 확인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를 기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은 개학 당일에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안정된 등교를 지원하기 위해 전 직원이 관내 모든 학교를 방문하여 행정지원을 했다.

 김송미 교육장은 3월에 통합 개교한 보개초등학교(보개초등학교·가율분교·서삼초등학교 3교 통합)에 방문하여 의미 있는 첫 개학식을 축하했다.

 김송미 교육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를 시작했고 지속적인 방역을 통하여 학사 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교육이 위축되지 않도록 하겠으며 모든 학생 한 사람 한 사람, 단 한 명의 아이도 뒤처지지 않도록 학습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고 있어서 감사드린다.”라며 “지난 26일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으니 하루빨리 집단 면역이 형성되어 우리 아이들이 마스크를 벗고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을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코로나 발생 이후 지금까지 코로나 상황반을 24시간 구축하여 긴급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신학기 등교수업 지원을 위해 방역 인력지원, 학교 방역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며 원격수업 학생이 급식을 희망하는 경우 지역 및 학교의 급식 여건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