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캠프 취업교육’으로 꿈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다

안성시, '특성화고 진로캠프' 진행

 안성시가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탐색과 진로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특성화고 진로캠프'를 진행한고 밝혔다.

 이번 '특성화고 진로캠프'는 이달 7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4회 관내 특성화고인 죽산고, 가온고, 일죽고, 두원공고 재학생 23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별 2일씩 진행된다.

 전문강사의 진행, 소그룹 수업방식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에는  첫째, '진로로드맵 설계'를 주제로 △취업준비를 위한 기업분석 △취업준비를 위한 서류정리 및 면접전략, 둘째, '진로탐색'을 주제로 △전자상거래와 라이브커머스 이해 △셀링포인트 잡기 등 교육생에게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최신브랜드의 맞춤형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참여 학생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대한 정보와 그에 맞는 진로체험 등 취업을 위한 필수요소를 습득하게 하고 구직스킬을 향상할 수 있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숙희 안성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관내 학생들에게 '특성화고 진로캠프' 교육이 적합한 진로를 설정하고 취업준비를 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센터팀(☏686-1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