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농마을 야외무대에서 특별한 공연 전개’

찾아가는 ‘안성 음악산책’ 특별한 무대, 열기 후끈

 안성시가 지난 8일 ‘2022 찾아가는 음악산책, 다시 일상으로’ 5회차 공연을 대덕면 주민들의 열정적 호응과 환호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안성 음악산책은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생활에 갈증을 느끼는 시민들과 공연기회를 잃어버린 예술인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올해 5회차 공연은 대덕면 대농마을에서 열렸다.

 이날 잘 가꾸어진 대농리 야외무대에서 열린 공연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시의원, 면내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 주민 등이 대거 참석해 열정적인 무대를 감상하며 함께 춤추고 노래 부르는 흥겨운 문화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보라 시장은 “대농리 주민들이 보여준 박수와 환호에 저도 힐링이 됐다”며 “앞으로는 마을단위로도 멋진 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농리 이정근 이장은 환영사에서 “문화공연의 불모지인 이곳 우리 마을에서 공연이 이루어져 기쁘다”면서 “출연진들의 멋진 무대 매너와 열정으로 코로나와 최근 계속되는 재해로 힘들게 살아가는 주민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됐다”고 말했다.

 무봉리 자리에 위치한 대농리는 농토는 넓고 비옥해 항상 풍년을 이루고 살기좋은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80여 가구에서 250여명의 주민들이 오순도순 정을 나누며 행복하게 살고 있다.

 오늘도 대농리 마을 발전과 주민간 결속과 행복을 위해 열심히 헌신하고 있는 마을지도자들은 △이장 이정근 △노인회장 김복흥 △새마을지도자 이상용 △부녀회장 최매심 씨 등이다.

 한편 찾아가는 음악산책 6회차 공연은 오는 7월 30일 저녁 7시 안성맞춤랜드에서 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무료공연으로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 문화체육관광과(☎678-24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