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1·3세대 어울림 역사교실 진행

어르신과 미양초교 5학년 학생들 죽산천주교 순교성지 순례

 (사)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지회장 송근홍)가 10월 7일, 1세대 어르신과 3세대 청소년이 함께 어울려 역사의 현장을 함께 찾아가는 ‘1·3세대 어울림 역사교실’을 진행, 큰 호평을 받았다.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던 이번 사업은 코로나조치 완화에 따라 3년 만에 재개 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미양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과 지역 어르신들이 함께 했으며, 죽산 순교성지 일대에서 이루어졌는데 미양면은 120여 년 전 천주교가 안성에 처음 들어와 자리를 잡은 지역이기도 하다.

 이러한 특성에 맞추어 종교적 의미 뿐 아니라 안성의 문화, 당시의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문화해설사의 해설을 곁들여 죽산 천주교 순교성지를 순례화고 인근 산책로를 함께 걷는 행사로 진행하였다.

 안성시지회는 이 밖에도 3만5천여 안성시 노인들의 건강한 삶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는데 안성, 동안성, 서안성에 3개의 노인대학을 운영, 노인들이 보람 있는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경로당 도우미 등 다양한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인 적합형 사회활동 환경의 조성을 통해 건강하고 보람 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송근홍 지회장은 ‘노인은 노인답게’라는 말을 자주 하는데 이는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가지고 있는 어른으로서 아는 것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웃어른으로서 책임을 다해 존경받는 어른이 되자라는 큰 뜻이 담겨 있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노인세대와 젊은 세대가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