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장학 통해 수업전문가 된다’

안성교육지원청 ‘배움중심수업’전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수업전문성 신장 지원으로 학습자의 미래 핵심역량 강화를 하기 위해 컨설팅 장학 지원단을 조직·운영하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안성초교 시청각실에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백초 신보림 교감을 강사로 초빙해 표현, 협력 활동 중심의 국어과 배움 수업 방안에 대한 연수를 가졌다.

 컨설팅장학 지원단은 배움 중심 수업혁신에 주안점을 두고 안성교육지원청 주관 컨설턴트 역량강화 연수 및 영역별 컨설턴트 주관한 연수를 통해 수업 비평에 대한 관심과 토론 및 컨설팅 운영협의 관련 전문서적을 구입해 읽고 요약정리해 함게 정보를 공유하는 등 수업전문가로서 거듭나기 위한 컨설팅장학 활동을 전개했다.

 컨설팅장학 의뢰인으로 참석한 광선초 김성진 교사는 부적응 학생학습 활동 참여와 의사소통이 일어나게 하는 방법과 학급 아동들의 문제점과 균형 잡힌 국어사용능력을 키우기 위한 국어수업의 방향 및 지도전략에 대해 함께 고민해 주어 감사했다며 함께 컨설팅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자 배움 중심의 수업 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일죽초 이경숙 교감은 바쁜 학교 일정 속에서 의뢰인을 만나러 가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컨설턴트와 의뢰인 등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학습자에 배움 유발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이 요구되는 교육현장에 푸른 신호등이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