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대한민국 만들기 ‘인기 짱’

국민건강보험공단 ‘비만프로젝트’걷기 운동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채성태)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비만프로젝트 날씬한 대한민국 만들기일환으로 추진 중인 스포츠워킹교실이 큰 인기 속에 진행되고 있다.

 안성지사는 생활습관에 대한 인식 및 태도를 변화시켜 자발적인 건강생활 실천의 분위기 확산을 통해 날씬한 대한민국 만들기 일환으로 진행 중인 걷기운동 교실이 지난 413일 개강식을 가진 후 지역주민 50여명이 참가해 스포츠워킹 교실에서 각자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맹훈련 중에 있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는 스포츠워킹 교실은 내혜홀 광장에 위치한 걷기트랙에서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씩 진행되고 있다.

 개강식에서 채성태 지사장은 현대인에게 만병의 근원이 되고 있는 비만관리를 위한 운동의 필요성과 중요함에 대해 설명한 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에 쉽게 접하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한바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