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면주민자치위원회 임원 개편

위원장 임명자, 부위원장 박승남 위촉

 일죽면은 지난 4일 일죽면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일죽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23명 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서 열린 주민자치위원회 임시회의에서 참석위원들은 만장일치로 임명자 위원을 위원장으로, 박승남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일죽면은 지난해 12월 16일부터 2주간 위원 모집을 하고, 12월 30일 위원선정위원회 회의를 통해 위원을 최종 선정했다. 위원 임기는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간이며 지역문화, 주민복지, 교육, 마을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임명자 신임 위원장은 “주민자치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항상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위원회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