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인재육성 최선

안성교육지원청 기간제교사 직무연수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는 지난 25일부터 3일간 교육지원청 내 대회의실 및 과학실, 컴퓨터실에서 기간제 교사 직무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교원역량 혁신을 위한 NTTP(New Teacher Training Program)연수 중 기간제 교사의 교수학습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첫째 날과 넷째 날은 초··고 기간제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강의 및 실습위주로 신설했는데 둘째 날과 셋째날은 초··고 일반교사와 특수교사 두 조로 나누어 활동 위주의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 내용은 교사로서의 교육적 소양과 책무성 제고를 위한 교양·교직관, 학생들의 미래진로 안내를 위한 진로지도,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교수학습지도 방안, 마술을 활용한 창의 수업, 기본적인 교육행정을 위한 교직실무, 학생과 교사인권의 올바른 이해를 위한 생활인권지도 사례, 창의성교육을 위한 서술형 평가의 이론과 실제의 강의 및 실습과 나머지 활동위주로 구성된 총 30시간 동안 체계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연수를 담당하는 강사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퇴직한 교육장 및 장학관, 교장, 교감, 교사와 학국비전교육원 강사로 구성, 기간제 교사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현장적응과 교수학습능력의 전문성 신장에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