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인재육성 최선

안성교육지원청 기간제교사 직무연수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는 지난 25일부터 3일간 교육지원청 내 대회의실 및 과학실, 컴퓨터실에서 기간제 교사 직무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교원역량 혁신을 위한 NTTP(New Teacher Training Program)연수 중 기간제 교사의 교수학습 능력 향상에 목적을 두고 첫째 날과 넷째 날은 초··고 기간제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강의 및 실습위주로 신설했는데 둘째 날과 셋째날은 초··고 일반교사와 특수교사 두 조로 나누어 활동 위주의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 내용은 교사로서의 교육적 소양과 책무성 제고를 위한 교양·교직관, 학생들의 미래진로 안내를 위한 진로지도,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교수학습지도 방안, 마술을 활용한 창의 수업, 기본적인 교육행정을 위한 교직실무, 학생과 교사인권의 올바른 이해를 위한 생활인권지도 사례, 창의성교육을 위한 서술형 평가의 이론과 실제의 강의 및 실습과 나머지 활동위주로 구성된 총 30시간 동안 체계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연수를 담당하는 강사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퇴직한 교육장 및 장학관, 교장, 교감, 교사와 학국비전교육원 강사로 구성, 기간제 교사의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학교현장적응과 교수학습능력의 전문성 신장에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