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평사 전국 불교무용 및 국악 경연대회 개최

불교무용·국악 인재 발굴 등용문 통일부장관상, 경기도지사상, 시장상과 시상금 푸짐

 안성문화원이 올해로 제9회째를 맞는 안성 영평사 전국불교무용 및 국악(기악, 무용, 민요)경연대회를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영평사에서 진행한다.

 안성 영평사가 주최하고 안성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한국불교무용의 보존 육성과 대중화는 물론 우리 불교문화예술이 세계적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계승 발전시켜 정신문화 창달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 대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우리의 불교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가지며 우리의 소중한 불교문화교육이 보다 활성화되어 우리 불교문화예술의 중요성을 재인식과 우수한 불교무용 및 국악 인재들을 발굴, 전통문화예술의 계승 발전에 선구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통문화예술 계승과 불교무용 인구의 저변확대를 기대하고, 우수한 전통문화예술 인재발굴을 통해 수준 높은 전통문화 예술을 창달에 기여하기 위해 전국 단위의 무용과 국악부문의 경연대회를 개최, 무용인과 국악인의 육성과 대중화에 기여하려는 큰 뜻이 담겨있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등용 기회를 부여하고 안성시민들이 질 높은 무용과 국악 공연을 향유하기 위해 통일부장관상, 국회문화체육관광위원장, 경기도지사, 경기도의회의장, 안성시장상, 안성문화원장상과 푸짐한 부상이 수여된다.

 안성문화원과 영평사는 뜻깊은 행사에 국악, 무용, 민요 부문에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