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치환과 함께하는 평화음악회’

안치환의 오늘이 좋다, 아침이슬 합창 등에 관중들 큰 박수

 세상의 평화, 민족의 평화, 지역사회의 평화를 지향하는 안성평화네트워크 주최로 ‘안치환과 함께하는 평화음악회’ 가 700여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7월 20일 토요일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안성평화네트워크 송창호 대표는 “평화란 공기와 같아서 우리가 일상에서는 느끼지 못하고 있지만 평화가 무너졌을 경우 어려운 지경에 도달한다.

 현재 세계적으로 우크라이나, 중동에서 전쟁이 발발하였으며 대만해협을 둘러싼 군사적 긴장 위기가 감돌고 있고, 우리나라도 세계 강대국 가운데 있어 불안한 상황이 놓여 있어 지금과 같은 평화가 지속적으로 유지 될 수 있도록 운동을 확산 해나가자는 의미에서 행사를 진행했다.”면서  “오늘 행사를 개최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운영진 및 관계자 여러분과 참석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평화네트워크는 안성시민연대의 ‘시민참여’ 정신을 계승하고 평화 공존, 화해 협력, 공동체 회복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는 비영리민간단체다.

 안성평화네트워크는 평화기행, 평화음악회, 역사문화강좌, 기후평화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평화와 통일을 희망하는 안성시민의 염원을 담아 ‘안성시민과 함께하는 평화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된 평화음악회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동방소리’, 안성평화네트워크 소모임 ‘스마트합창단’, 대중가수 ‘안치환’이 출연하여 2시간 동안 음악·예술 공연을 통해 평화와 통일, 화해와 협력을 염원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제4회 평화음악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만큼 내년에 있을 제5회 평화음악회도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