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안성교육 확산 선포식

특별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지난 1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중학교 교장 및 본청 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린 안성교육확산 선포식과 특별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석기 교육장은 클린 안성교육 확산을 선포하고 안성중학교 윤승근 교장이 참석자 대표로 자정결의문을 낭독함으로써 안성교육 가족 모두가 부정부패를 없애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초청강사인 하석종 경기도교육청 조사총괄담당 사무관은 특강에서 청렴의 현주소, 경기도교육청 반부패·청렴정책, 감사지적 사리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면서 공무원 개개인의 청렴한 직무자세를 요구했다. 또한 이번 행사 참석자 전원은 청렴에 대한 생각과 의지를 적은 편지를 접어 붙인 청렴액자를 만들어 안성교육지원청 본관에 게시해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모든 이에게 청렴의지를 표방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