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제 정착위한 축구리그 개막

안성 서부지구 초등학교 축구리그

 안성시 서부지역 초등학교 장학협의회 (회관 이장우)13일부터 512일까지 약 한 달간에 걸쳐 진행되는 안성 서부지구 축구리그에 초교 6개교가 참석한 가운데 13일 공도초교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제1회 서안성농협배 서부리구 초등학교 어린이 축구리그는 주 5일 수업제의 내실 있는 정착을 위해 축구경기를 통한 어린이들의 심신단련으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화합과 통합을 이루기 위해 토요일 날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참석한 안성교육지원청 이석기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체육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체육활동으로 튼튼한 체력을 유지하며 빠른 인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서부지구 초등학교 협의회 교장, 교육기부를 통한 체육발전에 도음을 준 서안성농협, 적극적인 관심으로 축구리그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한 학부모, 공도읍체육회, 교사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각 학교교장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 등 모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전 경기가 있었으며 경기 결과는 양진초가 만정초를 상대로 21로 승리를 거두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