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민장학회에 기업후원 후끈

에스브이에스(주) 500만원 기탁

 안성시민장학회에 기업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제대로 매진하지 못하는 안성 청소년들에게 커다란 희망의 등불이 되고 있다.

 공도읍 승두리에 위치한 에스브이에스() 이진우 대표는 지난 95백만원을 안성시민장학회에 기탁했다.

 감광액, 도포장비, 현상장비, 세정장비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이 회사가 사회봉사와 기부문화 확립에 스스로 동참해 지역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해 3월에 설립된 ()안성시민장학회(이사장 유길상)는 시민과 기업의 사랑이 모여 지난해 59명에게 379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는데 올해는 321명의 관내 초···대학생에게 2253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시민장학회로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안성시민장학회는 오는 24일 오후 2시에 안성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안성시민의 정성이 모여 키운 321명의 지역 인재에 꿈과 비전을 일깨워 주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 계획이다.

 안성시민장학회의 운영은 홈페이지(http://www.ascs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인재를 키워 나가는 아름다운 동행에 더욱 많은 시민의 참여를 기대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