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건강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안성교육지원청 초·중학교 축구리그 개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함께하는 스포츠,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학교스포츠클럽 초·중축구 리그전을 개최한다. 지난 10일 동신초 운동장에서 3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리그전 개막전을 열었다.

 이석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이 학생의 기초체력증진은 물론 학교폭력을 없애고 평화롭고 활기찬 학교문화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전제하고 그동안 방과 후 활동 및 토요스포츠데이를 통해 연마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참가 선수를 격려했다.

 스포츠클럽 축구리그는 10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4개 권역으로 나눠 방과 후 및 토요프로그램을 이용해 경기가 개최되는데 초등부는 동신초 외 14개교, 중학교는 안성중 외 8개교 35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학교 스포츠클럽은 초··고 학생들의 기초체력 증진과 건전하고 활기찬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각 급 학교에서 방과 후에 운영하는 스포츠 활동 프로그램으로 축구, 농구, 배구, 탁구, 배드민턴, 줄넘기 등 다양한 종목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