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과학자 꿈 한껏 펼치다’

안성교육지원청 청소년과학탐구 대회 열어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는 지난 21일부터 2일간 관내 초··고 학생 2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과학탐구 대회를 성황리 열렸다. 이번 대회는 각 학교별 예선 대회를 거쳐 출전한 최우수 학생들이 참여해 미래 과학자의 꿈을 가꾸는 탐구 한마당으로 기계과학 전자과학 로켓과학 과학그림 탐구토론 등 5개 영역으로 진행되었다.

 이석기 교육장은 대회 진행을 지켜보며 일상 생활 속에서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사물과 현상에 대해 깊게 탐구하는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전재하고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미 그런 학습태도를 갖춘 학생들이며 미래 안성교육을 이끌 인재들이다라고 격려의 말을 했다.

 이날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죽산초교 한 교사는 참여한 학생들의 수준이 모두 놀라운 집중력과 탐구 자세를 보여 주었다며 대회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대회 결과는 25일에 학교별로 통보된 예정이며 분야별로 우수작품에 대한 표창을 실시하고 도 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