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지역인재 발굴 육성 통해 교육복지 실현

안성시민장학회 321명에 2억3천만 원 장학금 지급

 세계화 글로벌 시대를 맞아 우수한 지역인재 발굴 육성을 통해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장학 사업이 해를 거듭할수록 비약적으로 발전되어 안성발전의 청신호가 되고 있다.

 안성시민장학회 '2012 장학증서 수여식'이 지난 24일 안성시민회관에서 성황 속에 개최됐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총 321명으로 공고를 통해 관내 2년 이상 거주중인 초··고와 대학생 신청자중 학업성적 생활기록 특기적성 및 학교장 추천 등을 고루 평가해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22530만원을 지급했는데 지난해 3790만원 보다 5.9배가 확대된 것이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 앞서 지역 인재육성과 시민장학금 확충에 기여한 12명의 모범 장학회원에 감사패를 전달했는데 ()코리아에프터 오원석 회장 등 5개 단체 및 개인이 총 7900만원의 후원금을 현장 기부해 나눔과 배려가 충만한 분위기를 이어 나갔다.

()안성시민장학회 유길상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장학회가 설립된 지 1년이 조금 넘은 짧은 시점이지만 시민의 뜨거운 사랑과 공동체 정신으로 이와 같은 쾌거를 성취하였음에 감사한다“11계좌(5천원) 갖기 운동 확대 등 지속적인 시민의 관심과 정성을 부탁했다.

 황은성 안성시장과 김학용 국회의원은 건강한 씨앗이 심어져 노력과 정성으로 가꾸면 많은 곡식과 열매가 맺히듯 무궁한 잠재력과 비전을 가진 장학생 여러분은 안성의 미래의 씨앗이다청소년이라는 아름다운 미래의 열매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것이라고 안성이 교육대계의 목표의식을 강력히 밝혔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세계화시대 국가산업과 지역을 발전시킬 역량 있는 학생 육성은 안성시의 큰 자산이 된다라면서 덕성을 갖춘 훌륭한 인재로 육성을 당부했다.

()안성시민장학회는 교육복지를 실현하는 안성시 출연금 60억을 기반으로 20113월 설립되었으며 시민과 기관, 단체, 기업의 성원에 힘입어 5월말 현재 31천만 원의 후원금이 누적됐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안성시민장학회의 상세한 장학사업 일정과 후원내역은 장학회 홈페이지(http://www.asos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창의적인 인성을 겸비한 균형적 지역 인재산실 안성시민장학회의 계속적인 성장을 기대해 본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