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마을 학교파트너 십 HOT

좋은 학부모 아카데미 열려

 가정, 마을, 학교의 교육적 연대를 통한 함께하는 생각하고 싶은 교육이야기를 공유해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1, 2(167, 2710)로 나누어 개최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좋은 학부모상 구현을 위한 학부모들의 혁신마인드 제고와 학부모의 교육 강화로 함께 만들어 가는 희망 안성맞춤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아카데미 1기는 창의·인성교육 분야에 일선학교에서 경험이 많은 외부 특강 강사를 초청해 부모의 희망이 아닌 자녀의 열망을 키우는 교육 부모들의 고민 공유해 가정 마을 학교의 파트너십 만들기에 중점을 두었다. 이어 아카데미 2기에선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과 이중현 장학관과 교원역량혁신과 윤창하 장학관과 학부모 200여명은 교육 정책이해라는 주제로 심도있는 토론을 벌였다.

 이석기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안성맞춤교육 4대 브랜드인 학부모와 함께하는 배움공동체 운영에 적극 참여하는 학부모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뒤 자녀의 바른 성장을 돕는 학부모 학교교육에 함께하는 학부모로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성맞춤 교육 4대 브랜드는 안성맞춤 우리문화 전승, 더불어 살아가는 평화능력 신장, Co-EDU 프로그램 운영, 학부모와 함께하는 배움공동체 운영 등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