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학교 확산 앞장

안성교육지원청 ‘학부모’연수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석기)은 지난 29일 안성 수덕원에서 초··고 학부모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혁신학교 확산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성황리 마쳐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연수에서 이석기 교육장은 혁신학교는 대한민국 공교육의 모델이 되어가고 있다전제하고 혁신학교에서는 지역사회와 학부모의 참여와 협력으로 교육동동체가 함께 할 때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만큼 단위학교에서 학부모의 적극적인 동참과 지지를 당부했다.

 강사로 나선 이성대 기획예산담당관은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에서 생활하면서 미래 학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창의지성 교육의 토대인 독서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면서 아이들이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고 창의력을 키우도록 다양한 경험과 체험학습, 문화적 소양을 기르는 학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혁신학교의 수는 적지만 혁신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우수사례를 일반학교에 공유해 모든 일반학교가 학교 실정에 맞는 혁신교육을 펼쳐 나가게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한 학부모는 모든 일반학교에 혁신학교 지원과 유사한 지원을 할 수 있는 방안마련과 학생들이 자가기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 수 있도록 기다려 주는 시기의 적정성에 대해 묻고 답변을 듣는 등 모두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토론 형식의 연수에 동참해 함께 고민하는 연수의 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