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업발전의 기수 ‘안성시 농민회’현장 연찬

죽산면 금화농장서 연찬 통해 회원 상호간 정보교류

 안성시새농민회(회장 임웅재)는 지난 29일 오전 11시 죽산면 용설리 금화농장(이윤택·이승옥 회원)에서 황은성 안성시장, 정연호 경기농협본부장, 성효용 전국새농민회장, 최동근 경기새농민회장, 이병택 농협안성시지부장 관내 조합장을 비롯해 새농민회원 농협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올 한해 안성시 새농민회 회원 및 각 지역 농협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을 전시해 회원 상호간 정보교류와 농산물 나눔의 기회를 가졌다.

 이어 이윤택·이승옥 회원의 농사현황 및 콩을 이용한 된장, 청국장 제조 및 유통과정에 대한 현장 교육이 이어졌으며 그동안 안성시 새농민회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 준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음식물을 직접 만들어 도와준 분들과 함께 오찬을 함께했다.

 임웅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해 가뭄, 폭우, 태풍 등 어려운 기상여건을 이겨내느라 고생을 많이한 한해였다면서 새농민회 3대정신인 자립(自立), 과학(科學), 협동(協同)의 정신으로 타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새농민회원이 되자고 촉구했다.

 정연호 본부장은 격려사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전시하고 나눔의 미덕을 갖는 안성시새농민회가 더욱 발전하고 탄탄한 조직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황은성 안성시장도 축사에서 안성시 새농민회가 우리 농업을 선도하고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