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안경점 저소득층 성인대상

30일 1동 주민센터서 안경지원

 안성시 무한돌봄센터는 오는 1130일 오후 1시부터 안성1동 주민센터에서 다비치안경과 함께 저소득층 성인을 대상으로 무료 안경지원 행사를 갖는다.

 전국 다비치안경 가맹점의 점장들로 구성된 눈 건강 시력지킴이 봉사단은 매월 1회씩 구역을 순회하며 소외이웃을 위한 봉사활동 및 안경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번 1130일 경기남부 봉사단이 안성을 방문해 안경무료지원 행사를 진행한다는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시력 교정이 곤란한 저소득가구 성인 50명에게 무료 검안 및 안경제작 돋보기 등을 줄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 차상위 무한돌봄 대상자 사례관리 대상자 등 저소득 가구 중 안경착용이 필요하거나 안경교체가 필요한 성인(18세 이상)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