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장사 이웃돕기성품 전달 혜소국사 다례재 통해 자비의 삶 실행

혜소국사 추모다례재 희망나눔 음악회 대성황

 죽산면 칠장리 칠현산에 위치한 천년고찰 칠장사(주지 지강스님)는 지난 27칠장사 중창조 혜소국사 다래재를 통해 혜소국사가 평생 실천해 온 더불어 살고 나누며 사는 자비의 삶을 실천했다.

 이번 칠장사 중창조 혜소국사 948주기 다례재를 통해 칠장사는 안성시에 백미 10kg 800(싯가 2천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칠장사 지강스님은 행자를 통해 나눔이야말로 진정한 부처님의 마음이며 가르침이라며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불자님들도 이웃과 서로 나누는 마음으로 살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칠장사는 2007년부터 매년 부처님오신날과 추석을 전후해 자비 나눔의 쌀과 장학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는 탈북 주민들의 안정적인 남한 정착을 위해 매년 1억여 원 상당의 이불을 보시하고 있다.

 안성시는 기탁 받은 성품을 관내 독거노인가구, 장애인 가구,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 계층에 전달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