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부부, 여성근로자 위한 보듬이 나눔이 어린이집 개원

최고의 보육환경 최대 보육서비스 기대

 안성시는 전국경제인연합회 공동으로 시립 안성보듬이 나눔이 어린이집을 건립, 지난 16일 전국 30호 개원식을 가졌다.

 안성 보듬이 나눔이 어린이집은 맞벌이 부부와 여성근로자들의 보육수요가 높은 공도읍에 소재하고 있으며 경제계 보육지원사업으로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성시가 지난해 714일 공동추진협약 체결 후 13개월간 공사 끝에 개원했다.

 특히 보둠이 나눔이 어린이집은 장애아와 비장애아를 통합해 장애아 통합보육을 실시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날 개원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허창수 전국경제인엽합회장, 임채민 보건복지부장관, 김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김온기 푸르니보육지원재단 상무 등 기부기업과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례적으로 전경련 허창수 회장이 직접 참석해 안성보둠이 나눔이 어린이집에 대한 높은 관심 을 보였으며 어린이집 원아 모두에게 장난감 세트를 선물하기도 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최고의 환경에서 최고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임을 밝히고 보육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해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안성모둠이 나눔이 어린이집은 건축면적 799ha에 지상 3층 건물로 정원은 100명이며 현재 54명이 다니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