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행복 나눔 후원

안성2동 바르게살기 위원회 참봉사

 안성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조봉구)는 지난 25일 이웃사랑&행복 나눔 10월달 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눔의 날 행사는 도기2동내 저소득층의 장애인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3가구를 방문해 정성으로 마련한 쌀 20kg 3포대를 각기 전달하고 함께 정담을 나누는 훈훈한 자리를 가졌다.

 조봉구 위원장은 직접 지병으로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찾아 안부를 묻고 따뜻한 말로 위로해 수혜당사자는 물론 보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해주었다.

 안성2(동장 오경운)이웃사랑&행복 나눔 행사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의식 함양과 시민참여 확대에 더욱 노력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시민이 행복한 맞춤도시 안성건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