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 손으로 담근 사랑의 김치전달

백성유치원 28박스

 안성시 금산동에 위치한 공립단설 백성유치원에서는 지난 16일 김장김치 10kg 28박스를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 한 부모 가정, 차상위계층 시설 등 28명에게 전달했다.

 백성유치원에서는 유치원 옥상에서 여름내 손수 키운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배추로 유치원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예쁜 고사리 손을 녹여가며 한포기 한포기 정성스럽게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백성유치원 관계자는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들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데 아이들에게 나눔의 마음을 심어주고 조금이나마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