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창현고등학교

선·후배가 함께하는 나라사랑 멘토여행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성준)는 지난 23일 창현고등학교(교장 김철환)와 함께 연평도 포격도발 2주기 특별기획 ·후배가 함께 하는 나라사랑 멘토여행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현고 3학년 학생 및 대학생 등 50여명이 참여해 연평도 포격도발 관련 동영상 시청 및 천안함 평택 제2항에 탐방을 가졌다.

 특히 이날 탐방에 앞서 선배인 송화연 학생(성신여대 법학과 4년 재학)과 엄지학생(한국외국어대 산업경영학과 4학년 재학)19살에는 몰랐던 7가지 비밀 나의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예비 대학생인 고3 수험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연평도 포격도발 2주기인 오늘 대학생 형·누나와 함께 나라사랑 멘토 여행을 하기 위헤 정말 뜻 깊고 귀한 시간이었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