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년 복지센터 사업보고대회

위기청소년 문제해결을 위한 유관기관들 협력강화 위해

 안성시는 위기 청소년문제 해결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강화를 위해 지난 12‘2012년 안성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보고대회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1년 동안의 사업보고 및 감사패 상장전달, 우수지원단 활동보고와 사례발표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축하공연, 2부 사업보고 우수사례발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이석기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철 안성경찰서장, 이규업 홍사단부회장, 소태영 평택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했으며 학교 지원단 발견지원단, 복지보호자활지원단, 교사지원단 등 1388 청소년지원단의 여러 하부지원단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념식에서 또래상담자 유공으로 김진관(가온고 3), 이슬(안법고 2), 이상훈(안법고 1), 최지원(비룡중 3), 이현지(안법고 2), 장성인(가온고 3), 조윤경(안성여고 2), 차영주(공도중 2) 학생들이 수상했고 우수활동단체에 감사패는 상담센터에서 전달했다.

 사례 발표는 안성경찰서 강현자 순경, 발견지원단 어머니폴리스연합회 박인경 회장, 교사지원단 안성여고 박미아 교사, 또래상담지원단 안법고 1학년 이상훈 학생 등이 그동안의 실적을 발표했다.

 시 관계자는 이날 보고대회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포함해 학업중단, 가출, 게임중독 등의 위기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유관기관들의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