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으로 만든 사랑 쌀 전달

대덕면 의용소방대 불우이웃 돕기나서

 안성서방서 대덕의용소방대(대장 안종준) 대원들은 계속되는 겨울철 혹한기를 맞아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등 생활보호대상자 20가구를 대상으로 쌀과 생필품을 전달 사회를 따뜻하게 해주고 있다.

 이번 불우이웃돕기 선행은 지난 1년간 의용소방대원들이 밭을 임차 받아 직접 개간하고 이곳에 콩 농사를 지어 판매한 수익금으로 생필품을 구입해 전달했다.

 안종준 대장은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불우이웃을 돕는 나눔과 기부의 문화가 점점 확산되어야 한다라면서 대원들이 합심해 밭을 개간해 농가를 지어 얻은 수익금을 바탕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런 의미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