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안성시기업봉사단

연찬회서 안성지역 소외이웃에 희망나누기 다짐

 안성시기업봉사단 연합연찬회가 지난 18일 양성면 소재 안성시 레이크힐리조트에서 24일 기업봉사단 중 16개 기업봉사단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의 자원봉사 활동을 한 모든 기업봉사단의 친목을 도모하고 자원봉사활동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자리를 마련했다.

 연찬회는 1부 안성시기업봉사단 1~6기 기업봉사단 활동보고 및 동영상 상영, 2부 통기타 노래공연과 레크리에이션 활동으로 기업봉사단의 화합된 활동을 진행했다.

 신수철 소장은 “20071기로 시작해 현재까지 6기 기업봉사단이 운영되고 있으며 여기 있는 우리 기업봉사단 회원 분들의 노고로 안성지역발전과 안성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이함께 사랑과 희망을 나누며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연합 연찬회를 통해 더 큰 봉사를 다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