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의·약 관련단체

따뜻한 나눔 사랑 나눔

 지역보건의료에 앞장서고 있는 안성시 의·약 관련단체가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을 보태고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1221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보건소 방문보건대상자들에게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의·약 관련단체 관계자는 장기간 경기침체와 한파로 우리사회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어려울수록 함께하는 행복 나눔 실천에 조금이라도 동참하기 위해 성금을 모아 전달하게 되었다면서 ·약 관련단체의 마음을 담은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날 수 있는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혜대상자는 보건소 방문 보건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대상자 중 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거나 생계가 어려운 소외계층 20가구를 추천받아 선정해 전달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