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감염방지’교육

깨끗하고 신뢰받는 소방서비스 제공

2012년 한해 출동

구급 1654

구조 2982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구급 구조 등 현장 활동 대원의 안전사고 방지와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구급·구조대원 간담회 및 감염방지 교육을 26일부터 2일간 일정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현장 출동시 안전사고 예방 사례 현장 활동 중 노출될 수 있는 유해물질이나 전염병 질병으로 부터 감염방지 방법 직무 수행 시 애로사항 청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임정호 소방서장은 올 한해 구급출동 1654, 구조 활동 2982건의 많은 활동을 펼쳐 시민의 생활편의와 생명보호에 앞장선 대원들이 노고를 치하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과 접촉이 많은 구조·구급대원들의 체계적인 감염방지 관리를 토해 깨끗하고 신뢰받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