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자원봉사자들’ 한자리에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대성황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주최 자원 봉사자의 날기념행사가 24일 안성시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성황 속에 거행되었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자원봉사자의 날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자원봉사자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전행사로 통기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자원봉사활동 영상 시영에 이어 한 마리샌드아트 아티스트가 자원봉사영상 메시지와 성탄메시지가 선보여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이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많은 공적이 있는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는데 시장상 40, 국회의원상 10, 시의회장상 2, 교육자상 5, 경찰서장상 5, 소방서장상 6명과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상 4명 등이 받았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신수철 소장은 인사말에서 자원봉사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하지만 지원봉사는 누군가에게 나눌 수 있는 마음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다.”언제나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늘 우리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 하겠다.”는 약속한 후 새해에도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올가을 안성서 열린 안성세계민속축전 등 모든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한 것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의 힘이 예술의 도시 안성을 만드는데 큰 원동력이 되었다.”면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