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경제회복 힘찬 도약 기원

안성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 각계인사 참석 상호 우호증진 도모

 안성시 상공인들의 중심 단체로 성공 비즈니스와 함 께하는 최고의 경영 파트너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 안성상공회의소(회장 오원 석)이 주최하는 계사년 신년 인사회가 7일 오후 상공회 의소 대강당에서 성황리 개 최됐다.

 이번 인사회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황은성 안성시 장, 이동재 시의회의장, 평 택소재 및 안성 각급기관장, 사회단체장, 상공인 대표, 지역인사 등 300여명이 참석해 신년인사, 새해 행복을 기원하는 축하떡 커트 등 축 하행사가 화기애애한 분위 기속에서진행됐다.

 오원석 안성상공회의소 히장은 인사말에서 “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올 한해를 축원하고 희망찬 방향에 대 해 지혜와 의지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신년 인사회를 갖게되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서두를 꺼낸 후 “지난해는 국가적으로 또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우리 국민, 기업, 정부 모두가 하나된 노력으 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슬 기롭게 위기를 넘겨 왔다” 고말했다. 이어 “올해도 대외적으로 보면 세계 경제 성장률은 지 난해 보다 조금이나마 높을 것으로 예상되나 아직까지 는 세계적인 재정불안, 국재원자재 가격 상승, 환율 변 동과 어지러운 국제자금흐 름 등 수많은 불확실성이 남 아 있으며 대내적으로는 경제학자들이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이 지속적으로 전망 치가 낮아져 3%대의 성장 도 어렵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고 일자리 창출, 시민들의 체감경기 회복, 내수와 수출 의 균형 성장, 신성장동력 확충, 글로벌 위상에 걸맞는 대외협력 강화 등 소홀히 할 수 없는 과제들이 산제되어 있다” 지적하고 “경제대공항 이후 최악이라고 까지 평가 되었던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발한지 4년이 지났으며 우리 경제는 외환위기 이후 강화된 경제 체질과 신속하 고 과감한 정책대응으로 글 로벌 금융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있다” 고강조했다.

 오원석 회장은 끝으로 “우리는그동안수없이많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 극복 과정에서 우리가 얻은 가장 큰 자산을 아마도 위기극복 에 대한 자신감이다” 라면서 “올해는 우리나라와 국민, 기업, 정부 무도가 이제까지 의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한단계더도약할수있는 한해, 어렵지만 다시 비상할 수 있는 발판을 튼튼히 구축 할한해가되길” 기원했다. 김문수 지사는“글로벌 시대 좋은제품 생산으로 승 부를 해야 한다” 면서“지방 화 시대를 맞아 중앙정부가 지방자치단체에 더 많은 권 한과 예산을 지원해야 지방 정부가 특색있게 발전할 수 있다” 고강조했다.

 황은성 시장과 이동재 시 의회의장은 “지난해가 기업 유치로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진 한해였다. 올해는 투자 유치 실적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의 발전이라고 열 매를 맺어 모든 시민들이 행 복과 희망이라는 수확을 거 둘 수 있는 가슴 벅찬 한해 가 되길 바란다” 며“기업하 기좋은지역, 서민이행복할 수 있는 지역이 되도록 최선 을다하겠다” 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