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 녹인 경찰관들의 온정

안성경찰서 이웃사랑 실천

 수사과장·중앙파출소장 안성경찰서(서장 김준철)는 연말을 맞아 지난 27일 직원들의 작은 정성으로 마련한 성금을 활용해 수사과장·중앙파출소장을 비롯해 직원 10명이 쌀· 라면 등 생필품을 미양면 양지리에 거주하는 김 모 어르신(85세·남)에게 전 달하면서 따뜻한 말로 위 로해 수혜자의 가슴을 뭉 클하게 했다.

 김 어르신은“몸이 불편 한 할머니와 함께 힘들게 생활하고 있으며 날씨가 유난히 추워 걱정하고 있었는데 경찰관이 이렇게 찾아와줘서고맙다” 고 화답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