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남 CPR 교육센터 운영

안성소방서 응급처치 교육장비 구비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안성시 봉남동에 위치한 구 봉남지역내를 안성시의 협조를 통해 내부 구조변경을 한 후 CPR 실습용 마네킹 등 응급처치 교육장비를 구비한 심폐소생술 교육센 터로 탈바꿈해 올 1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김은희 안성여성의용소방대장이 CPR 전문교육 교관 자격을 취득해 전문 교관인 소방공무원과 함께 시민에 대한 교육관으로 활동한다.

 김은희 대장은 “현재 우리나라는 서구화된 식생활과 운동량 부족으로 심정지 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나 최근 목격자에 의한 응급 처치율이 매우 낮아 생명을 잃는 경우가 많다” 며 “시민에 대한 CPR 교육의 활성화 되어야한다” 고 말했다.

 현재 안성소방시에서도 교육희망자를 접수 받아 연 중CPR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위원회 외부위원 공개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이달 11일부터 18일까지 시민 인권위원 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권경영위원회는 공단의 인권경영 관련 중요정책, 인권영향평가, 인권침해행위 사건에 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며, 내부위원 4인과 외부위원 5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단은 위원회의 다양성 및 선출절차의 투명성, 시민사회의 참여성 강화를 위해 공개모집을 원칙으로 한다. 지원 자격은 △인권 분야 전문가, △공단 계약업체·파트너십 업체 등 이해관계자를 대표할 수 있는 자, △지역사회 단체 또는 주민대표 활동 경험이 있는 자, △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표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받아 12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권경영위원, 인권담당 부서장 등이 직접 위원 선발에 참여하고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위원들은 오는 12월 내 위촉장을 받고 2년 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에서는 인권경영위원회 구성을 통해 공단 내·외부에 인권존중 문화를 형성하고「최고의 서비스로 시민행복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